쥐젖. 화장품으로 제거한다고?! 허위광고에 속지마!

1.쥐젖 이해하기

쥐젖. 많이들 들어 보셨죠? 쥐젖의 의학적 명칭은 ‘연성섬유종’ 으로 일반적으로 피부에 주름이 많은 눈꺼풀과 목, 겨드랑이 처럼 접히는 부위에 주로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쥐젖이 생기는 원인은 정확히 판명되진 않았지만 임신 상태이거나 당뇨나 비만을 가진 사람들에게 흔히 생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쥐젓이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거나 통증과 전염성이 없지만 쥐젖이 생기고 그 갯수가 늘어나면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은 이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잘못 알려진 사실들과 올바른 제거 방법 그리고 예방 및 관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쥐젖. 화장품으로 제거한다고?! 허위광고에 속지마!

2.쥐젖 제거 화장품은 허위 광고

쥐젖을 제거할 수 있다고 홍보하는 화장품이나 혈액 공급 차단을 통해 쥐젖을 없앤다는 기구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러한 화장품들에 혹해서 구매 하신다면 그것은 자신의 소중한 돈을 날리는 행위일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과 식약처의 설명으로는 현재 국내 시중에 유통되는 ‘쥐젖 제거 화장품’ 이란 것들은 모두 제거 효과가 없는 허위 광고라고 합니다.

쥐젖은 섬유화된 피부의 조직이기 때문에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 의약외품의 미미한 효과로는 제거를 할 수 없고, 쥐젖에 혈액 공급을 막아서 없앤다는 제품들 또한 근거 없는 허위 광고이니 속지 않게 주의 하셔야 합니다.

 

3.셀프 제거. 뜯어서 상처 연고 바르면 안돼? 응. 절대 안돼!

간혹 쥐젖이 신경쓰여 만지다가 손톱이나 손톱깎이로 뜯는 분들도 계신데 이는 2차 감염 유발과 심한 경우 피부 괴사 가능성도 있기에 이렇게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우리의 피부는 소중하잖아요? 이 피부를 깔끔하게 만들고 싶어 무턱대고 쥐젖을 이런 방식으로 제거 한다면 흉터가 지고 더 큰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쥐젖이 이미 생겼다면 아쉽지만 뜯거나 하는 방식으로는 상처나 재발의 가능성이 있기에 안전하게 피부과적 치료를 받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쥐젖. 화장품으로 제거한다고?! 허위광고에 속지마!

4.쥐젓. 레이저로 간단히 제거하자

1)레이저 제거

쥐젖은 레이저 시술을 통해 간단히 제거가 가능합니다.

어븀야그 레이저, 탄산가스 레이저 등의 시술법이 있고 쥐젖 크기가 작을 때에 일찍 제거 한다면 그 제거 효과가 훨씬 크기 때문에 제거를 원한다면 초기에 병원을 방문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시술 후 딱지가 생기고 약간 붉은 자국이 생길 수 있으나 이는 병원에서 처방한 연고와 패치를 잘 이용하면 사라지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2)비용

쥐젖 제거 비용은 병원마다 상이하지만 평균적으로 개방 1만원에서 비용이 비싼 경우 2-3만원인 경우도 있습니다.

시술 부위에 비해 저렴한 금액이 아니라고 생각되실 수도 있어 이 비용을 아끼고자 혼자 제거하려 한다면 더 악화될 수 있기에 제거를 원하실 땐 적절한 피부과를 방문해 진단과 시술 비용을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재발 방지 및 치료 후 관리

레이저 시술을 통해 제거한 후에는 패치를 부착해 물이 닿는것을 차단하며 이후에는 제거 부위에 처방 받은 연고를 잘 발라주고 햇빛을 막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잘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쥐젖이 생기지 않게 예방하는 법은?

  • 항산화 제품 및 음식 섭취 : 쥐젖은 주름이 지는 피부에 주로 생기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는 주 원인인 노화를 방지를 위한 항산화가 중요합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검증된 제품 및 영양제, 대표적 항산화 식품인 마늘 등을 꾸준히 섭취 해주는 게 쥐젖 예방과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매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피부 마찰 줄이기 :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거친 옷감이나 장신구 착용을 줄여 마찰을 줄이는 것이 쥐젖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비만 및 당뇨 관리 : 상대적으로 비만과 당뇨를 겪는 사람들에게 쥐젖이 많이 나타나기에 피부 관리와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서라도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 방식으로 이를 관리해야 합니다.

 

6.결론

오늘은 우리 피부에 흔히 생길 수 있는 쥐젖에 대한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정말 별거 아니라면 별거 아닐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이 사소한 피부의 돌기가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잘못 알려진 방법으로 비용을 낭비하거나 피부를 더 상하게 만들 수 있기에 올바른 정보를 얻어 가셔서 더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모든 분들의 피부 건강을 바라는 제이케이 건강 블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